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IT정보

다비치리졸브(Davinci Ressolve) 인텔 하드웨어 가속 에러 해결 방법

by 소수의견 2022. 6. 19.
반응형

다비치리졸브 17 무료 버전을 사용하다가 18 베타 버전이 나왔다고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전에 안뜨던 에러가 뜹니다.

사실 정확히는 에러는 아닙니다. 그냥 권고사항 같은 것이지 문제없이 작동은 합니다.

 

Intel hardware Acceleration

Intel hardware accelerated decode and encode have been disabled as the current intel graphics driver is not compatible with DaVinci Resolve. Lease update your dirvers to enable this feature.


인텔 CPU를 구매하시거나 사용하시면 아마 기본적으로 F버전이 아닌 이상 내장그래픽이 탑제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인텔은 퀵싱크라고해서 영상의 인코딩/디코딩을 지원을 합니다. 오래된 기억이라서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는데 쿠다 가속 쓰는것보다도 인텔 하드웨어 가속이 제법 강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에러는 다름 아니라 다비치리졸브에서는 인텔하드웨어가속의 영상 인코딩/디코딩을 사용할 수 있는데 현재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에서는 지원하지 않으니 확인해달라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서 그래픽에 보시면 인텔 그래픽 제품군이 나옵니다.

작업 관리자 - 성능으로 들어가셔서 인텔 그래픽 모델명을 확인해봅시다. 저는 UHD Graphics로 나오네요

 

설치하는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냥 최신 버전으로 다운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설치

 

아니면 인텔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걸로 한번에 다 잡아주셔도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이외에 칩셋, 랜, 와이파이/블루투스를 인텔걸로 사용하시면 같이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잡아줍니다.

 

이제 더 이상 에러가 뜨지 않네요

 

끝났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GPU Configuration에 특별한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면 Auto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