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와 IT정보

베가아이언2 VegaIron2 안드로이드10/11 최신 커스텀롬 설치하는 방법

by 소수의견 2022. 5. 23.
반응형

베가아이언2 VegaIron2 Pie 파이(9.0)이상 10,11 설치하는 방법

 

베가아이언2 누가버전 설치하는 방법을 올린 이후로 2차례나 업데이트 되어서 파이까지 업데이트 되었다. 파이를 업데이트 하는 과정을 다시금 새로 찍어 볼려고 했는데 해외여행등 여러가지 사정이 겹쳐서 올리지 못하다가 드디어 올리게 되었다.

 

뭐 사실 2014년도에 발표된 스마트폰에다가 올해로 5년이 되는 휴대폰을 누가 쓰겠냐만은 그래도 알람 게임용으로 간간히 돌리는 나로써는 필요한 사람이 있을거 같아서 올려본다.

 

베가아아언2(VegaIron2) 커스텀롬 파이 설치하는 방법으로 사용할것은 리니지롬(Lineage)16.0버전이었는데

계속해서 새로운 버전이 나와서 dotOS 버전과 Havoc3.0도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진행하기에 앞서, 모든 자료를 백업을 해두시기 바라며, 유/무상 서비스 범위를 벗어나는 행위 이므로, 

먹통(벽돌)등의 불상사는 개인의 책임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루팅이라는 작업을 거치는 관계로, 금융/증권 기타 어플의 작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 3가지

https://drive.google.com/file/d/1AZiOshdPzXAv09qzNdWSYChdyqiiRPXA/view?usp=sharing

 

비밀번호 : hjkhgyss

 

[towelroot,apk recovery.img, isu.apk] 가 들어 있다.

 

그리고 

 

리니지롬 16.0 20181120 커스텀롬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안드로이드 9.0파이)
 
그런데 위에거 말고 아래거 취향것 다운받아도 된다.
 

lineage-18.1-20220109-UNOFFICIAL-ef63.zip

 

lineage-18.1-20220109-UNOFFICIAL-ef63.zip | by Hiru for VEGA

Download GApps, Roms, Kernels, Themes, Firmware, and more. Free file hosting for all Android developers.

androidfilehost.com

하복 OS 4.8 개인적으로는 리니지보다는 하복이 안정적인거 같다.

위 파일 중에 아무거나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게 최신 파일 입니다.
 

사진이 옛날꺼라 9.0밖에 없는데 21~22년도 롬을 받을거라면 안드로이드 버전을 11or10버전으로 받아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다.

 

https://opengapps.org/

 

리니지롬만 올리실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조차 없는 완전 아무것도 없는 폰이 됩니다.

Pico에 들어있는 어플 목록입니다.


오픈갭스에서 기본적인 앱을 설치 해주셔야 합니다. 상단일 수록 많은 기본앱이, 아래로 갈 수록 적은 앱이 제공됩니다.

구글드라이버, 유튜브등도 기본 제공이 안되니, 필요한것만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별도로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ARM-9.0-Pico

 

Pico를 제외하고 ARM과 9.0을 잘못 선택한다면 설치 자체가 안된다.

 

*Havoc 3.0을 다운받으신 분들은 9.0버전이 아닌 10.0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오픈갭스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총 5가지의 파일이 생기는데 이것을 모두

 

 

베가아이언2 루트 폴더에 집어 넣어 준다.

 

*iSu 파일은 빼도 된다. 금융권 어플 등을 사용하기 위함인데,

 

베가아이언2를 실사용하는 분은 없을거 같아서 뺏다.

 

 

사실 원래 계획은 여기서 부터 동영상으로 스트레이트로 찍어볼려고 했으나

 

이미 한번 작업을 마친 폰이다 보니 중간 과정이 처음과는 미묘하게 달라서

 

마지막 설치과정만 담았다.

 

 

A. 베가아이언2 루팅하기

 

 

1.  [LINK : towelroot]사이트에 접속하여 八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tr.apk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맨위에 링크 압축파일에 등본되어 있다.

 

설치 도중 안드로이드에서 경고를 알리는데 무시하고 설치

 

2.  설치한 towelroot 어플을 실행하여 make it ra1n 버튼을 눌려 루팅을 한다.

 

 

 

3) 플레이스토어에서 supersu를 다운받아 실행하여 바이너리를 설치합니다.

 

4) 휴대폰을 재부팅합니다.

 

*루팅을 롤백하는 방법있습니다. 다른 곳을 검색하시면 나올겁니다.

 

A의 작업은 관리자권한을 획득하는 과정입니다.

말그대로 super유저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어 이를 악용하여 보안의 취약성이 존재 할 수 있기때문에

금융어플등에서는 루팅된 폰의 경우 사용을 제한 합니다.

 

B. 베가아이언2 커스텀 리커버리 (Philz) 설치하기

 

recovery.img파일을 휴대폰 루트폴더에 넣어두었다면

 

(Philz 리커버리 출처 : http://tekcafe.vn/threads/philztouch-recovery-for-vega-iron2.32/)

 
 

 

 

2) 플레이스토어에서 Flashify를 설치합니다.

 

3) Flashify를 실행한 후 'Recovery image'를 선택한 후 'Choose a file'를 선택하여

 

    위에서 받은 Recovery.img를 선택합니다.

 

4) 리커버리를 설치하겠냐는 창이 뜨고 Yup!을 눌려 설치합니다.

 

Flashify는 휴대폰을 재부팅하지 않고 켜진 상태에서 바로 리커버리 파일을 설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5) 휴대폰을 재부팅합니다.

 

 

C. Lineage OS 16.0 파이 설치

 

 
 

볼륨 버튼+전원버튼을 이용해 RECOVERY MODE를 선택한 후 전원버튼으로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면 아까 위에서 설치했던 필즈 리커버리로 진입됩니다.


Backup and Restore 옵션을 이용해서 현재 순정롬 상태를 백업합니다.

롬 설치 중이나 이후 문제가 생기거나 순정롬으로 돌아오고 싶을때 다시 필즈 리커버리의

Backup and Restore 메뉴를 통해 백업해놨던 순정 상태 그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Clean to Install a New Rom을 선택해서 기존 파일을 날리고 새파일 설치할 준비를 하고

 

※ 이걸 선택할 경우 현재 안드로이드 설정, 설치된 어플이 다 날아갑니다. 멈추시려면 여기서 멈추시기 바랍니다.

 

초기화가 완료되면 

 

Install Zip  -  Choose zip from /sdcard (내장메모리, 또는 외장)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플래싱 하시면 됩니다.

 

Lineage OS 롬파일

 

Gapps 파일

 

이 순서대로 플래싱이 완료되면

 

가장 위 Reboot System Now로 재부팅 해주시면 Lineage OS로 구동됩니다.

 

만약에 롬 작업이 끝난 뒤에 다른 롬을 올리고 싶으시다면 파일을 다운 받아서 루트 폴더에 집어 넣은 다음 C번부터 진행 하시면 됩니다.

 

 

언루팅하는 모드는 이번에는 다루지 않을 계획

 

 

 

커맨드앤퀀커나 안깔리던 게임이 깔리기는 하는데

 

랙은 감당해야한다.

 

그리고 화룡801 CPU는 스마트폰을 핫팩으로 만들기 때문에 게임 돌리는거는 좀....

반응형

댓글